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우도와 성산일출봉이 한눈에 보이는 지미봉

by KTS 스토리 2022. 1. 3.

 

제주 지미봉에 대한 간단한 소개입니다.
방문일 2019년 9월 18일 [디데이]

지미봉 위치


지미봉은 제주 동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역은 제주시 구좌읍 입니다.  160미터 정도의 오름으로 정상에 오르면 우도, 성산일출봉이 한눈에 보입니다. 주차장도 잘 되어있고 화장실도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찾는 관광지 느낌의 오름은 아닙니다. 그리고 올레코스가 지미봉을 지나므로 올레길 여행자라면 거쳐야 하는곳이죠.

 

지미봉 위치

 

 

지미봉 올라보기


지비봉 안내판

 

 

지미봉 코스안내

저는 주차장에서 1번 코스로 올라갔다가 내려왔습니다. 코스가 거의 직선인데 쭉 계속 올라가는 짧지만 좀 힘든 코스입니다. 오름은 대부분 이렇습니다.

 

 

지미봉, 지미오름 입구

평지에 뽈록 솟아있는게 오름이므로 입구가 명확합니다. 자연적인 장소인데 입구가 명확하다는게 재미있습니다. 😎

 

 

지미봉 오르는길

경사도는 조금 있습니다. 쉼없이 언덕입니다.

 

 

힘들다

당시 9월 중순이라 조금은 시원한 시기였는데 땀이 많이 났습니다. 결국.. 천천히 올라갔습니다.

 

 

지미봉 정상에서

왼쪽부터 우도, 성산일출봉, 식산봉, 섭지코지, 대수산봉이 멀리 보입니다.

 

 

성산일출봉

제주 동부에서 단연코 1등 장소인 성산일출봉 입니다. 저기 동네에서 2달 살았습니다. 끊이지 않고 관광객이 몰려왔습니다.

 

 

지미봉 정상에서 풍경

이쪽 해안도로에서 자전거 타기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여기 종달리 해안도로가 자전거를 즐겨보기에는 제일 좋아보입니다. 자전거 여행이 아니고 잠시 타보기를 원한다면 여기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자전거도 가져가서 원없이 탔습니다.

 

 

종달항

종달항에 가면 지미봉이 아주 잘 보입니다.

 

 

종달항에서 지미봉

 

종달항에서 지미봉

 

종달초등학교에서 지미봉

종달 초등학교에서 보이는 지미봉 입니다. 자전거 타고 동네 여기저기 다녔던 어느날의 사진입니다.

 

 

지미봉 내려가는길

 

우도 풍경

지미봉 내려가는길에 보이는 우도 입니다. 섬속의섬 우도! 꼭 가봐야할 장소중 하나이죠. ㅎㅎ

 

지미봉 내려가기


지미봉 내려가는길

지미봉 등산은 최소 1시간 이상으로 생각해 보시면 적절해 보입니다.

 

 

영상도 촬영

영상도 많이 촬영했습니다. 📷

 

 

저녁은 볶음밥!

성산리 숙소 근처에 있는 중국집 입니다. 혼자 가끔와서 사먹었습니다. 혼밥 적응기 시절.. ^^; 가격은 꽤 괜찮았습니다.

 

 

야간 성산일출봉 산책

밤에는 성산일출봉 산책을 했습니다. 정상 등반은 안되지만 특정 코스는 둘러볼 수 있습니다. 근데 밤에 올라가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제주 성산리쪽에 숙소를 잡으신다면, 한번 방문하셔도 좋을 지미봉이었습니다. 😎

 

방문 감사드립니다!!

댓글